본문 바로가기
미국 부동산취득과 요령 등등...

미국에서 주택 구입시 에이전트가 왜 필요한가.

by 늘 편한 자리 2010. 12. 27.

                                                                                                               

 

 

1.바이어의 입장에서 최상의 가격을 흥정합니다.

 주택 시장에 대한 경험과 지식, 지역 정보에 의하여 주택의  가치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상황및 인근 에이전트들과의

정보교환을 통하여 정보를 얻어 고객에게  가장 좋은 가격과 조건으로 협상에 임한다.

  

 2. 바이어에게는 아무런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바이어 에이전트의 비용은

셀러측 에이전트가 집주인과 사전에 합의한 판매계약서 내용에 의해 지불하게 됩니다.

거래에 필요한 에이전트의 총 비용이 사전에 결정이 된 사항임으로 바이어는 아무 부담이 없습니다.

 

4.에이전트는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원하는 집을 찾아드릴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많은 리스팅들이 인터넷에 올라있지 않은 경우도 있고, MLS(Multi Listing Services)에 등록되지 않는것도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에이전트에게는 시장에 내 놓지 않은 상태에서 적절한 바이어가 확보되면

바로 거래할수있는  Listing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5. 매물의 현시세 검사.

셀러의 판매가격은 셀러가 원하는 가격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시장상황을 정확히 이해하는 바이어 에이전트는 바이어가 필요이상의 가격을 지불하지 않도록 가격 검증을 합니다. 그리고 최소한 대출에 필요한 주택 감정가를 상회하지 않도록 거래를 유도합니다. 에이전트는 CMA (Comparative Market Analysis – 비공식적인 시장감정가)를 확보하여 거래가격이 CMA의 가격선에서 이루어지도록 거래을 합니다.

5. 거래상의 애로점.

실제 거래에 있어서는 가격이외에 중요한 흥정사항이 많습니다. 에스크로기간, 이사 날짜, 계약금, Home Inspection, Contingency (조건부)등 세부 흥정사항이  많은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 모든 조건을 바이어의 사정에 최대한 부합하는 조건으로 관철시키는게 에이전트가 할 의무입니다.

 

 

[파일: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