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저런 글...

악다구리

by 늘 편한 자리 2023. 2. 6.

 

 

21세에 여자친구가 뜬금없이 생겼다.

우연찮게 생긴 여자친구에게는 아주 친한 친구가 있었는데

그 여자 친구들하고 여행을 하게 됐다.

내가 여자친구하고 서울에서 출발하고 대구에서 오는 친구는

충청도 영동에서 만나기로 했다. 올라오고 내려오고,

왜 그랬는지는 몰라도 전화가 없던 시절이라 그렇게 만났던 것 같다.

거의 새벽시간  열차에 셋이 같이 탔다.

목적지는 부산이었는데 부산진에서 내렸다.

아침밥을 먹으러 들어갔는데 추어탕 집이었다.

세 그릇을 시켰는데 두 사람은 수저만 들고 못 먹고

대구에서 온 여자친구는 다 비웠다.

사실 평생 처음으로 먹어 본 추어탕이었다.

그 집 메뉴가 그게 전문이고 그것만 했는 데 따라 들어간 게 실수였다.

아침에 서성거리다 다시 서울행 기차를 탔다 .

기차 자리가 문에서 한자리 떨어졌는데 세 사람이라 순방향 역방향으로 앉았다.

조금 후 여자친구가 춥다고 하는데 뒷자리 앉은 사람이 창문을

조금 열어놓고 있는데 바람이 뒤로 들어왔다.

그래도 내가 남자라고 뒤에 앉은 아줌마에게 창을 닫아 달라고 부탁했다.

그런데 아줌마는 가만히 있는데 옆에 남자가 나에게 왜 닫을라고 하냔다.

바람이 들어와 춥다고 했더니 대뜸 니는 아비어미도 없냐?

싸가지 없이 어디 어른한테 말대꾸를 하냐고 악을 쓴다.

차 안 사람들이 다 쳐다본다.

춥다고 했더니 아비어미를 찾으니.

지금 같으면 아저씨 아비어미는 그렇게 가르쳤냐고 할 건데.

아쉽네. 시간을 돌릴 수도 없고,

더 웃기는 건 이 아저씨 고래고래 악을 쓰면서

내가 여의도 같으면 다 쳐 넣어 버린다고 했다.

여의도? 여의주도 아니고 자기가 국회의원쯤 되나.

그럼 더 조용할 건데.

허긴 요즘 여의도 사람들 말하는 건 악다구리 버금간다.

시장통도 아니고 여행길에 좋은 말을 하지 애비어미가 머여.

아저씨, 아저씨 애비애미가 그렇게 말하라고 가르쳤어요?

왜 그땐 그 생각을 못 했을까... 아쉽네.

 

'이런 저런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 말이요!  (0) 2023.03.05
악 다구니.  (0) 2023.01.30
92년  (0) 2023.01.28
관상과 진정성.  (0) 2023.01.02
진상들.  (0) 2022.03.18